본문바로가기

위례시민연대

활동마당

세부내용 목록
어제-오늘-내일 소식
위례시민연대 사무국  |  view : 20

 

[시국선언문]

 

쿠데타로 내란죄를 저지른 윤석열과 그 일당을 즉각 탄핵하고 구속하라!
- 위례시민연대 긴급 성명 -

 

어젯밤 윤석열과 그 일당이 쿠데타를 일으키며 내란죄를 저질렀다. 그들이 말한 비상계엄은 요건 자체가 성립하지 않는다. 쿠데타 세력은 국회의원들을 체포하기 위해 의사당에 난입했다. 국회의원들의 국회 출입과 회의를 막는 것 자체가 이미 전두환 일당에 대한 재판에서 대법원에 의해 내란죄로 규정된 바 있다. 또 윤석열과 함께 모의한 자들과 그들의 명에 따라 행동한 군, 경, 관료 등 일당은 모두 내란죄의 공범으로 법의 준엄한 처벌을 받아야 한다. 

 

어제 윤석열 일당이 저지른 행위는 대한민국 헌법에 대한 쿠데타요, 대한민국 국민과 역사에 대한 쿠데타다. 윤석열 일당은 이미 오늘 죽음을 맞고 있다. 깨어 있는 시민의 힘은 이 사태를 절대 용서할 수 없다. 

 

위례시민연대는 이 땅에 민주주의와 정의를 실현하기 위해 다음을 요구한다.

 

하나, 국회는 즉각 윤석열과 관련 장관, 공직자 등을 탄핵하라!
     윤석열과 그 일당의 사퇴를 기다리지 마라! 
     즉각 탄핵으로 직무를 정지시키고 바로 구속 절차에 들어가라!

 

하나, 강동송파 시민들은 민주주의와 정의가 바로 세워질 때까지, 시민사회와 종교계의 행동에 동참하고 성원해주시기를 바란다!

 

2024년 12월 4일 위례시민연대

 

 

 

 

 

[탄핵 소추 가결 성명서] 

 

윤석열 탄핵은 이 땅 민주공화국 주권자의 엄중한 심판이다!

 

윤석열이 탄핵되었다! 이는 민주공화국 주권자의 엄중한 심판이요 승리다!
오늘 이 땅의 거리와 가정, 일터에서는 뜨거운 승리의 함성이 지축을 흔들었다. 
그간 수많은 시민이 함께 외쳤다. “윤석열을 탄핵하라!” “체포하라!”
우리는 이 땅에 비로소 정의가 실현되기 시작했음을 느끼며, 모든 시민과 그 기쁨을 함께 나누고자 한다. 
그리고 우리는 앞으로 윤석열 정권과 같은 폭정 권력이 이 땅에 발붙이지 못하도록, 또 우리사회의 근본적인 문제들을 개혁하는 과제를 실현하는데, 깨어있는 강동송파의 시민들과 함께 최선을 다해 노력할 것이다. 

 

헌재는 윤석열을 즉각 파면하라!
국힘은 즉각 해체하라!
시민사회는 사회대개혁에 힘을 모아 나아가자!

 

2024년 12월 14일 위례시민연대

소식1.jpg

[2024.12.14. 탄핵 촉구 집회 (여의도)]

 

 

 

■ <70차 집수리 봉사>  

 

24.12.07. 토요일 2024년 마지막 집수리 봉사활동을 진행했습니다. 송파구청의 의뢰로 이번 집을 소개받았습니다. 바닥에 습기가 많아 곰팡이가 심하고 도배 장판 손상이 심한 집에서 건강문제와 경제적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계신 어르신 혼자 지내고 계셨습니다. 공공임대주택 신청과 입주까지 기간동안 현재 주택에서 지내셔야해서 집수리로 도움을 드렸습니다. 추운날씨에도 불구하고 함께 땀흘려주신 위례시민연대, 가천대학교 봉사동아리, 가가호호협동조합의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소식2.jpg

 

 

■ <송파인문대학 겨울강좌>  

 

송파인문대학 겨울강좌가 12월3일(화)/12월10일(화) 저녁7시 강남향린교회(서울 송파구 동남로24길 37)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강좌는 인권을 주제로 2회의 강좌를 진행했습니다. 겨울강좌를 끝으로 2024년 송파인문대학을 마무리했습니다. 2025년 송파인문대학으로 뵙도록 하겠습니다. 

 

소식3.jpg

 

 

 

top